예수님의 탄생을 기념하는 크리스마스를 예수님을 통한 인류의 구원을 아는 사람들이나, 모르는 사람들이나 심지어는 예수님을 아예 모르는 사람들도 모두 축제로 알고 누린다. 마땅하다. 전지전능하신 창조주 하나님의 구원이 실제적으로 시작되는 것이 예수님의 출생이기 때문에 온 천지 만물이 축하하고 찬양하며 감사해야 한다. 더 나아가 모든 인류는 요한복음 3장 16절에 기록한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구원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는 말씀대로 예수를 통한 하나님의 구원에 동참하여 구원을 누려야 한다.
그러나 많은 사람이 예수를 통한 하나님의 구원을 알지 못하거나 알아도 적극적이지 않으며 사단 마귀의 훼방에 우상숭배, 정령숭배, 조상숭배를 하며 종교, 이단 사이비의 미혹에 빠져 멸망의 길을 가고 있는 것이 안타깝고 안타까운 일이다.
마음 땅에 오신 하나님
하나님의 사랑을 받으며 하나님을 찬양할 존재인 사람을 지으시기 위해 땅을 만드셔서 환경을 조성하시고 사람을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으셨고, 하나님 나라에서 영생복락을 누릴 하나님과 같은 종류의 신적존재로 만드시기 위해 구세주 하나님께서는 사람으로 출생을 하셨다. 땅에 오신 것이다. 그 사람의 이름은 예수이다. 지금은 하나님이 사람이 되시고 사람이 하나님과 같은 하늘의 존재가 될 수 있음을 알게 하시려고, 사람의 마음 땅에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의 영이신 보혜사 성령을 내주케 하셔서 믿음의 영역을 만들고 계신다. 이 믿음 안에서 우리는 하나님을 찬양하며 기도하며 천국을 소망하며 신앙생활을 한다.